[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러브마크 브랜드 스토리는 역사가 깊고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재밌는 에피소드와 함께 소개한다. 러브마크 브랜드 다섯 번째는 초코파이 ‘情’ 브랜드 스토리편이다. ‘초코파이’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情’이다. “엄마 초코파이 글자 옆에 ‘아홉’이 써 있지? 아홉? 무슨 말일까? 초코파이패키지를 자세히 들여 다 보면 알 수 있다. 한 때, 훈련소입소해서 신병들이 가장 먹고 싶은 것으로 콜라와 초코파이를 꼽았었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매년 새해가 되면, 신문지면에는 '그 해를 빛낼 스타들'에 대해 기획보도를 한다. 특히 1988년은 올림픽이 열리는 해라서 스포츠스타들이 주목을 받았다. 이번 라떼는 말이야 편에서는 일류의 대축제 서울올림픽과 연예계 스타들의 뉴스를 전한다. 인생후반전을 뛰고 있는 이들을 위한 기억소환프로젝트 '라떼는 말이야' 시작합니다.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나 때는 말이야'가 '라떼는 말이야'로 불려지고 있다.이 말에는 젊은이들의 꼰대들을 향한 애교섞인 비꼼이 담겨있다. '라떼는 말이야'는 인생후반전을 뛰고 있는 세대들의 기억소환 프로젝트로 그 시절의 뉴스를 전한다.는 인생후반전을 뛰고있는 우리들의 추억을 공감하는 곳입니다. 우리들의 청년기였던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신문에 게재된 뉴스를 들려드리면서 그시절 기억을 소환합니다. 따뜻한 카페라떼 한잔과 함께라면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