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팔이 날개가 되어 나비처럼 날아보세요. 나비는 어떻죠?” 무용선생님이 질문한다.선천적 시각장애인이어서 시각적 경험이 없는 초등학생은 “나비는 까칠해요.”라고 답을 한다.학생은 나비를 만져보았던 모양이다.그 초등학생은 나비를 본 적은 없었지만, 세종문화회관에서 나비의 날갯짓을 하는 무용수가 되었다.[이모작뉴스 이연재 기자]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이 무용수가 된다는 것은 어쩌면 불가능한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가능으로 만든 이들이 있다. “할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K-POP, K-DRAMA, K-FASHION, K-방역 등 'K-‘로 시작되는 한류의 이니셜이 세계를 누비고 있다. 사회·문화·예술의 영역에서 ’K‘는 한국의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세계적인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는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TOP 100′의 순위 발표하고 있다. 작년 브랜드가치 1위는 애플로 3,230억 달러의 가치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