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1인 가구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간편식 밀키트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5060세대들도 간편 조리식으로 이용되는 밀키트를 자주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 됐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에 따르면, 50세 이상 256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밀키트 이용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구매 경험 있음’이 70.3%로 10명 중 7명은 밀키트를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구매한 응답자중 최근 3개월간 구매한 밀키트 개수는 ‘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5060세대는 ‘신중년’이나 ‘A세대’, ‘액티브시니어’ 같은 ‘세대’를 나타내는 호칭과 함께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도 상당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서비스를 시작한 에이풀(Aful) 리서치 설문 결과, 5060 세대는 선호하는 호칭으로 ‘A 세대(20.8%)’, ‘와인 세대(17.9%)’, ‘액티브 시니어(16.0%)’,
[이모작 뉴스 김수정 기자] 비대면시대 시니어들의 음주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친구, 동료와 술자리 모임이 줄고 집에서 배우자나 혼자 홈(Home)술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시니어 소셜 벤처 임팩트피플스는 ‘시니어의 주류 소비 트렌드와 전통주 구독서비스’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응답 누락이 없는 유효 설문은 483명이었다.전과 비교해 최근 술 소비에서 달라진 점을 질문한 결과(복수 응답) 응답자 “친구,동료와의 술자리 모임이 줄어들고(42.8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시니어 10명 중 6명이 단백질보충제를 먹고 있어서 신중년의 필수 영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0대보다 50대가 더 많이 지속적 섭취 의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재 미섭취 경우 중 30%는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중장년의 단백질 보충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는 ‘성인용 단백질 보충 제품 리뷰’ 설문결과, 5060 신중년 가운데 36%가 현재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하고 있으며, 23%는 섭취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해 전체의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50~60대 열 명 중 여섯 명은 스마트폰을 하루 3시간 이상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즐겨보는 콘텐츠로는 유튜브(67.1%)가 1위로 꼽혔다, 영화·드라마(37%)나 뉴스(36.8%)는 비슷한 양상을 띠며 2~3위를 차지했다.소셜벤처기업 임팩트피플스는 지난달 1일부터 15일간 전국 50세 이상 남녀 474명(전체 응답자 중 수도권 거주자 81.0%)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니어 콘텐츠 구독 리뷰’ 설문조사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조사 결과, 응답자의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시력저하 현상과 관련, 신중년(5060 세대)들은 ‘휴대폰 글자가 잘 안 보일 때가 가장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안으로 인한 안경 사용율도 75%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또 백내장 수술에 대한 의사 결정 시, 수술 경험 유무에 따라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수술경험 유경험자들은 ‘최신 설비’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의사 경력’을 중요 결정 요인으로 꼽았다.이 같은 결과는 소셜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세계적인 감염병 이슈에 따른 디지털 가속화가 소비 생활 전반에 번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부각되고 있는 5060세대(신중년)의 소비문화 변화가 주목받고 있다. 메신저나 포털, 동영상 스트리밍 같은 기존 사용 방식에 그치지 않고 앱(APP)을 통한 쇼핑이나 금융 업무는 물론, 책과 잡지 등의 콘텐츠 구독까지 자유롭게 이용하는 ‘스마트 시니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유한킴벌리의 ‘함께일하는재단’이 공동 출연한 소셜벤처기업 ‘임팩트피플스&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시니어가 비대면 대안 야외 활동으로 ‘등산’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결가 나타났다. 임팩트피플스가 ‘신중년의 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을 주제로 한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신중년 743명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이다.‘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 경험을 묻는 질문에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등산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특별한 장비 구매 없이 가벼운 옷차림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점을 들었다. 그 다음은 캠핑, 낚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