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계속고용장려금’ 지원 확대

김남기 기자
  • 입력 2020.02.06 15:38
  • 수정 2020.02.06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익산고용노동지청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고용안정을 위한 맞춤식 고용장려금 지원을 확대한다고 2월 6일 밝혔다.
고용장려금 지원제도에는 신규채용을 지원하는 고용창출장려금과 재직자 처우개선을 지원하는 고용안정장려금, 기업이 어려울 때 지원하는 고용유지지원금 등이 있다.

익산고용지청은 고령화 등으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해 신설된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지원에 주력한다. 이 장려금은 정년제를 운영 중인 중소(중견)기업에서 정년에 도달한 근로자를 계속 고용할 경우 지원된다. 또 업종별로 고령자를 일정 비율(1~23%) 이상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지원하는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의 지급 단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해 지원한다.
아울러 취업성공패키지 Ⅱ유형에 참여한 중장년과 일반고 특화훈련과정을 수료한 사람을 채용한 사업주에게 올해부터 고용촉진장려금을 지원한다.
워라밸일자리 장려금으로 변경된 시간선택제 전환지원은 가족돌봄, 건강, 은퇴준비, 학업 등 근로자의 필요에 의해 단축할 수 있는 근로시간 범위를 기존 주 15~30시간에서 주 15~35시간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근로자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재훈 지청장은 “지역 고용상황이 어려운 상황에 다양한 고용장려금이 청년, 중장년층, 고령자 등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고용안정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