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기 요양시설 탐방기 ⑥] 재활 요양병원 탐방 3···일산복음요양병원

이정기 기자
  • 입력 2020.03.03 16:23
  • 수정 2020.03.05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복음요양병원은 일산동구 중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일반병원과 요양병원, 장례식장이 모여 있는 복합단지 내에 가장 높은 11층 건물의 요양병원이다. 6층 상담실에서 필자는 뇌출혈 수술 후 하반신마비 환자의 재활에 대해 알아보았다. 입원비는 6인실 기준 간병비를 포함한 비용으로 제시해 주었다.

(고주파온열치료, 사진=일산복음요양병원 홈페이지)
(고주파온열치료, 사진=일산복음요양병원 홈페이지)

대장암 수술 후 장루를 달고 있는 경우, 입원은 가능하나 입원할 때 상황을 봐야 한다고 했다. 유사한 환자들끼리 방을 배정하려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담낭암 수술을 받은 경우 암 진단이나 측정기는 보유하고 있어 입원은 가능하지만, 후유증 예방을 위해 암환자용 식단과 항암치료가 가능한 암 전문요양병원 활용도 알아보기를 권했다.

(로봇치료, 사진=일산복음요양병원 홈페이지)
(로봇치료, 사진=일산복음요양병원 홈페이지)

병원환경은 신축 건물이어서 깨끗하고, 6층에 있는 재활실은 상당히 넓고 다양한 재활기구들이 있었다. 입구에 고가로 보이는 2대의 로봇 재활기가 보였다. 1대는 급여로 보험 적용이 되지만, 1대는 비급여로 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회당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7층과 9층 병실도 둘러보았는데 6인실임에도 넓고 쾌적해 보였다. 계절에 따라 대기자가 다수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하고 방문하면 좋을 듯 하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