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계 코로나극복 홈페스트 영상에 뮤지컬 '모차르트!' 도 가세

김경 기자
  • 입력 2020.04.20 13:19
  • 수정 2020.04.20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이모작뉴스 김경 기자】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전 세계가 고통을 겪고 있는 요즘,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긍정과 희망으로 다시 일으키려는 바람이 공연계에도 일고 있다. 공연 취소나 연기로 인해 공연계가 받은 고통도 만만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먼저 위로의 손을 내민 것에 감동이 배가된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배우들도 이러한 바람에 동참했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전 배우들이 코로나로 고통 받는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각자의 공간에서 ‘황금별’을 노래하며 하나의 목소리로 탄생시킨 홈페스트 영상을 20일 오전 11시에 공개했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넘버 중 하나인 ‘황금별’은 극중 모차르트가 아버지에게 억압받는 과정에서 후원자인 남작부인이 모차르트에게 ‘구속에서 벗어나 꿈을 펼쳐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정한 깨달음을 주는 곡이다.

영상 속 22명의 배우들은 꾸미지 않은 리얼한 모습으로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보이며 코로나19의 성공적인 극복에 대한 간절한 염원과 감동을 들려준다.

뮤지컬 <모차르트!>의 배우들은 “바이러스에 지친 사람들에게 우리의 목소리가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마음과 목소리를 한데 모아 영상 제작의 취지를 들려주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뮤지컬 <모차르트!>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계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이밖에 미국의 브로드웨이나 영국의 웨스트앤드 등 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홈페스트 영상은 공개했다. 미국의 배우 벤 플랫과 뮤지컬 <디어 에반 한센>의 캐스트들이 함께 부른 'You Will Be Found’의 영상은 공개된 지 2주 만에 200만뷰를 넘기기도 했다. 또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곡으로 함께한 웨스트앤드의 70명 배우, 뮤지컬 <맘마미아> 캐스트, 디즈니 출연 배우들이 연이어 영상을 올려 큰 감동을 일으켰다.

한편, 뮤지컬 <모차르트!>는 올해 10주년 기념 공연을 앞두고 있다. 공연은 오는 2020년 6월 11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