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오프라인 현장감 재현

김경 기자
  • 입력 2020.06.01 15:00
  • 수정 2020.06.01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경 기자] 해양수산부는 6월 개최될 예정이었던 ‘2020년 귀어귀촌 박람회’를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하여 9월 16일(수)부터 9월 20일(일)까지 개최한다.

올해 귀어귀촌 박람회는 실제 어촌마을에 방문한 듯한 3D 가상공간을 연출하고, 동선도 실제 관람하듯이 실감나게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오프라인과 같이 현장감 있게 귀어귀촌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진행하던 귀어귀촌 홍보・설명회, 전문가 특강 등의 무대 강연은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송출한다.

박람회 누리집의 질의응답 창을 통해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하는 등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PC나 모바일로 진행되는 귀어귀촌 관련 상담서비스의 경우, 귀어귀촌종합센터 분야별 전문가와 8개 주요 지자체별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여 귀어귀촌 유의사항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화상대화 형식으로 실제 대면 상담과 동일하게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일부 온라인을 접하기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오프라인 이동 상담소(8개소)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사전수요조사 이벤트 포스터=해양수산부 제공)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사전수요조사 이벤트 포스터=해양수산부 제공)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예비 귀어귀촌인들이 실제 원하는 전시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온라인 귀어귀촌 박람회 관심정보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귀어귀촌 박람회에서 얻고 싶은 정보와 콘텐츠가 있는 경우 6월 30일(화)까지 귀어귀촌 누리집의 배너 알림창에 자유롭게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에게는 어촌체험휴양마을 1박 2일 4인가족 체험권(1명)과 모바일상품교환권(45명)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장묘인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귀어귀촌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귀어귀촌 박람회‘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되었다.”라며, “직접 얼굴을 맞대고 소통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으로 더 많은 예비 귀어귀촌인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