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한국매력에 빠져봐"…‘킹덤’ 등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 활용 제작

허희재 기자
  • 입력 2020.07.08 17:40
  • 수정 2020.07.10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한국관광 홍보영상 ‘Explore Korea’ 전 세계 송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활용 제작… 한류팬 방한심리 자극
한국관광공사“포스트코로나 겨냥한 선제적 홍보마케팅”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모작뉴스 허희재 기자] '킹덤'에서 좀비들과 일전을 겨루는 경복궁의 근정전, 권력욕에 휩싸인 어린 계비의 화려한 가례복, '셰프의 테이블'에서 정관 스님의 정갈한 절밥과 함께 펼쳐지는 산사의 아름다움 등 드라마와 영화에 등장하는 한국의 고유한 매력을 모아서 만든 영상 ‘Explore Korea’가 공개됐다.

‘Explore Korea’에는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와 세계 곳곳의 요리를 소개하는 다큐 등에 나오는 한국 고궁, 전통의상, 음식 등 고유의 관광 매력과 함께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을 제작한 한국관관공사는 "1억 명에 달하는 세계 한류 팬의 한국여행에 대한 갈망과 설레임을 K-드라마·영화 등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 및 디지털마케팅을 강화하고, 포스트코로나 대비 잠재 방한 수요층인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선제적 홍보마케팅" 차원이라고 밝혔다.

2019년 한류관광시장 연구조사에 따르면 한류 관광객은 ‘재방문 의향’이 88.3%, ‘관광목적지로서 한국 추천의향’이 92.3%로 일반 관광객보다 3.6%p, 4.0%p가 높았다.

작년 기준 한류관광은 약 161억 달러(약 19조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홍보 영상에 등장한 드라마 등은 넷플릭스에서 ‘Explore Korea’를 검색하면 한 번에 다 찾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