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문의 드론으로 보는 세상㉜] 7080 추억의 그 바닷가

이종문 기자
  • 입력 2020.08.25 15:45
  • 수정 2020.08.25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이종문 기자】 기나긴 장마가 걷히고 모처럼 반짝이는 여름 햇살을 따라 무작정 떠난 주말여행. 지난 22일 남쪽으로 향하는 고속도로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한 거리두기 영향 탓인지 도로가 한산했다. 뻥 뚫린 고속도로를 달려 젊은 날 영혼을 불사르던 추억의 바닷가 ‘만리포 해변’에 도착했다. 익숙한 풍경 속에서 스멀스멀 되살아나는 기억의 세포들이 마음을 묘하게 움직였다. 기분 좋은 흥분을 부추긴 것은 바로 유재석-이효리-비로 구성된 혼성그룹 <싹스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라는 노래였다. 끝도 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와 곱고 부드러운 눈부신 백사장을 넋이 빠진 듯 한참을 바라봤다.

'만리포 사랑'이란 노래로도 유명했던 만리포 해변은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에 있는 포구이다. 조선 초기에는 중국으로 사신들을 보낼 때 이곳에서 '수중만리 무사항해'를 기원했다고 해서 ‘만리장벌’이라 불리다가 만리포로 명칭이 바뀐 후 현재에 이르렀다. 만리포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과 더불어 서해 3대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인근에 있는 연포해수욕장은 1970~1980년대 여름 음악축제의 메카였다. 연포가요제를 통해 젊음의 낭만이 싹트고 그 꿈이 자라난 곳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은데다가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송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경관이 아름답다.

좀 더 남쪽으로 달려 도착한 곳은 대천해수욕장. 이곳은 1980년대에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었으며, 수도권에서 1시간 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아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이다. 이곳은 특히 매년 열리는 국제 머드축제로도 유명하다. 또한 요즘처럼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할 때, 한적하고 여유롭게 바다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백사장이 있다.

이곳저곳 앵글에 담다보니 어느덧 하루가 저물고 있었다. 붉디붉은 낙조를 바라보며 젊은 날의 나를 그리고 또 누군가를 떠올렸다. “파도에 취해서 노래하며 같은 꿈을 꾸었지. 다시 여기 바닷가, 이제는 말하고 싶어. 네가 있었기에 내가 더욱 빛나 별이 되었다고.”라는 ‘다시 여기 바닷가’의 노랫말을 흥얼거리면서.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