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

한종률 기자
  • 입력 2020.10.06 16:46
  • 수정 2020.10.06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지역인재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해 '2020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 설명회'가 9월 7일부터 10월 30일까지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회가 주최하고,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주관한다.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채용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각 혁신도시의 시도별로 개최된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에 동참하기 위해 전국구로 통합되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취업준비 학생들에게 더 많은 정보 제공을 위해 설명회 기간을 대폭 늘려서 8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총 102곳의 공공기관과 전국 14개 광역지자체가 설명회에 참여해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에게 본 채용설명회와 더불어 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언택트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구직자는 공식 채용설명회 누리집에서 각 지역별 지역인재 채용기업 확인 후 소정의 양식에 따라 채용설명회 참가신청을 하면 되는 것. 이후 각 기업 채용설명회 외에도 재직자 선배 VLOG, 자기소개서 컨설팅, 국가직무능력표준(NCS)전략특강, 진로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김규현 부단장은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합동채용설명회 등 현장에서의 기회제공과 더불어 지역인재 채용 의무제, 이전공공기관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 등 관련 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