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 광주시, '온택트 취업박람회'···11월 16일 까지

한종률 기자
  • 입력 2020.10.21 11:40
  • 수정 2020.10.21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온택트 취업박람회' 포스터)
(광주시, '온택트 취업박람회' 포스터)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광주시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10월 19일부터 11월6일까지 혁신기술선도기업과 함께하는 '광주 잡(JOB) 온(ON)택트 취업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고 고용 촉진과 질 높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온라인 일자리정보시스템(광주잡넷)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광주잡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업으로는 광주 1호 광통신 기업이자 청년친화 강소기업인 '우리로'를 비롯해 성장이 유망한 혁신기술선도기업 '메가테라퓨틱스', '퓨리파이테크노', '에스디테크' 등 30여 개 기업이 있다.

박람회 참여 기업에는 무상으로 인공지능 역량면접 이용 라이선스를 제공, 직무적합도에 근거한 맞춤형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직자에게는 인공지능 모의면접에서 피드백, 서류·면접 컨설팅, 취업콘텐츠 확인, 화상면접 정장대여, 참여자 기념품 제공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매칭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위드코로나 시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대면 행사를 대폭 줄이고, 온라인 중심의 인공지능 비대면 역량면접 시스템(화상면접)을 도입해 기존의 스펙 중심에서 사람 중심 채용으로 고용시장에 새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구직자와 기업인, 유관기관 관계자가 모여 속마음을 징검다리를 건너듯 진행하는 토크쇼 '징검다리 토크'를 무관중으로 진행해 유투브 채널 '토리의 잡생각'과 일자리정보시스템(광주잡넷)에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