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물럿거라!···달라이라마 등 세계적 명상가 영상무료공개

김수정 기자
  • 입력 2020.12.11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코로나블루가 심각해지고 있다. 심신이 지친 우리들에게, 세계적인 명상가들의 마음을 다스리는 건강한 삶의 방법들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달라이 라마, 타라 브랙,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 릭 핸슨. 세계적 명상가들의 명상 콘텐츠가 무료 공개된다.

2020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명상웹컨퍼런스의 영상 콘텐츠를 12월 14일부터 유튜브로 무료로 공개한다.

당시 행사는 '끌어안음'을 주제로 4일 간 12명의 세계적 명상가들을 연사로 초청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국 불교 수행, 남방 불교 수행, 서구의 마음챙김, 티베트 불교 수행 등 다양한 연사들이 참여했다.

조직위원회는 “행사 종료 후에도 많은 분들의 재시청 요구가 있었다. 특히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연말연시를 맞아 지친 현대인들에게 영상을 통해 마음의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제공해보자는 공익적 취지로 무료 개방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국 불교 수행에서는 조계총림 송광사 방장 현봉스님의 '우리가 있는 이 자리가 세상의 중심', 해남 미황사 주지 금강스님의 간화선 강의와 참선 실습 안내, 명법스님의 선과 마음치료 강의, 질의응답 등이 공개된다.

'위빠사나(남방 불교) 수행'에서는 미얀마 파욱센터 큰스님 파욱 사야도의 강의와 제따와나 선원 선원장 일묵스님의 위빠사나 수행 실습 강연이 마련됐다.

'서구 마음챙김 수행'에서는 불교와 뇌과학의 접점을 찾았던 릭 핸슨의 강의 '받아들임', 세계인의 공감을 이끌었던 심리학자 타라 브랙의 마음챙김과 자비의 레인 강연을 선보인다.

티베트 불교 수행에서는 달라이 라마의 축하메시지를 비롯해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 청전스님, 소남스님, 남카스님이 참여한 '입보리행론', '람림', '입중론' 등을 마주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