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의 ‘행복한 노후 자산관리’ 영상 온라인 공개

김남기 기자
  • 입력 2020.12.30 15:35
  • 수정 2021.01.05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유튜브 채널 캡쳐)
(서민금융진흥원 유튜브 채널 캡쳐)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시니어들의 행복한 노후 자산관리를 위한 영상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이 시니어를 위한 새로운 금융교육 콘텐츠 '금융생활 다모아'총 35편을 제작했다.

'금융생활 다모아'는 마이크로 러닝 기법을 활용한 5분 내외의 온라인 콘텐츠이다. 이 러닝 기법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금융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제작했다.

주요 콘텐츠는 ▲노후자산관리 ▲상속할까, 증여할까 ▲필요한 보장성보험만 쏙 ▲주택연금, 이사가도 되나요 ▲노후 지원제도 ▲소득이 있으면 국민연금 적게 받나요? 등 이다.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또한 서금원은 내년 1월 10일까지 서금원 페이스북에서 교육영상 속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치킨·편의점 상품권·커피 등을 준다. 이벤트는 총 세 차례 진행되며,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서금원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교육환경에서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단체에게 영상교육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교육신청은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를 통해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며 "살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금융상황에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금융진흥원 유튜브 채널 캡쳐)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