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인생2모작 귀농귀촌 지원
청양군, 인생2모작 귀농귀촌 지원
  • 한종률 기자
  • 승인 2021.01.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귀농귀촌지원사업이 충남 청양군에서 인생2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2021년도 귀농귀촌분야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7개 사업 162개소로 ▲귀농인 농업생산기반시설 60개소 ▲창업농 농장맞춤형 기반시설지원 10개소 ▲귀농인 선도농가 현장실습 5개소 ▲귀농인 지역공동체 형성지원 40개소 ▲귀농귀촌인 이사비용 지원 40개소 ▲귀농인 창업지원 2개소 ▲농촌 살아보기 5개소다.

이 가운데 2019년 공모 선정으로 시작된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은 3년간 추진하는 계속사업으로 매년 2억3000만원을 투입하고 있다.

이사비용 지원과 시설하우스 지원 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전입 시 발생하는 이사비용을 줄이고 빠르게 소득기반을 마련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귀농 후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과 관련한 이자보전사업은 2% 금리이며 전입일 기준 5년 이내 귀농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재촌 비농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며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과 10개 읍면 산업팀에서 받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체계적인 정책 추진과 지역민과의 화합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조속한 정착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전했다.

(예비귀농인 농촌체험. 사진=해남군 제공)
(예비귀농인 농촌체험. 사진=해남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