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문화·예술·경연·기자 활동지원

김남기 기자
  • 입력 2021.01.28 14:21
  • 수정 2021.01.28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활동사진+(1인+9988+톡톡쇼)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9988 톡톡쇼. 사진=경기도 제공)

[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경기도가 노인들의 활력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문화·여가활동 참여 기회를 마련해 행복한 노후를 돕는 사업이다. 문화즐김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어르신 기자단’ 공개모집은 2월 2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사업은 ▲지역 유휴공간을 활용한 ‘어르신 즐김터’ 지정·운영 ▲문화적 소외 어르신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동아리경연대회 및 작품공모전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 운영 등 이다.

‘어르신 즐김터’는 유휴공간에 마련한 열린 공간과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다. 지난해는 온라인 교육, 문화예술키트 활용 등 비대면 방법으로 진행했다.

‘어르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은 유관기관의 협조로 문화소외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9988 톡톡쇼 및 작품공모전은 어르신들의 재능과 역량을 발휘하는 대회이다. 지난해 경연대회는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수상작품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어르신 문화즐김’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어르신 기자단’은 노인정책과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의 활동들을 직접 취재하고 홍보한다. 활동지원금, 전문 교육 등을 지원하며 취재 내용은 ‘어르신 문화즐김’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문화·여가 활동 참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