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암사회복지법인, 종로구 어르신 위한 4천만 원 상당 ‘골든밀크’ 후원

송선희 기자
  • 입력 2021.04.09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골든밀크 후원 전달식 (왼쪽두번째_ 조성형 매일유업 부사장, 세번째_김영종 종로구청장) / 사진=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제공
종로구 골든밀크 후원 전달식 (왼쪽두번째_ 조성형 매일유업 부사장, 세번째_김영종 종로구청장) / 사진=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제공

[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매일유업의 ‘진암사회복지법인’이 본사가 위치한 종로구 관내 어르신을 위해 4천만 원 상당의 ‘골든밀크’ 제품을 후원했다.

진암사회복지재단는 9일 종로구청 청사에서 종로구 어르신을 위한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 매일유업 조성형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골든밀크는 최근 출시한 뼈건강 전문 제품이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은 칼슘을 필요량보다 적게 섭취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대한골대사학회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하루 두 잔(한 잔 125ml 기준)으로 칼슘과 비타민D 일일권장량을 100%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정상 면역에 도움이 되는 아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 나이아신도 일일권장량 100%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우유로 섭취해야 효과적인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고,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의 소화 부담을 줄일 수 있게 유당 0% 락토프리 밀크파우더를 사용했다.

진암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줄어들어 운동량이 부족해진 어르신들의 뼈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최근 백신 접종도 시작된 만큼, 어르신들이 이 시기를 건강하게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드림스타트 가정을 후원하는 등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겨울에는 종로구 내 어르신 200여 명에게 목도리와 경량패딩 등 방한용품을 후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