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표 자가검사키트’ 일회용 이벤트성 행정으로 끝나

윤철순 기자
  • 입력 2021.06.25 17:43
  • 수정 2021.06.29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승우 서울시의원, “12만5천여 건 중 확진은 단 4건 뿐..”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월 19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00회 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월 19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00회 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오세훈 시장이 취임 직후부터 추진해온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행정이 정치적 일회성 이벤트에 그쳤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오 시장은 선거 당시 자가검사키트를 ‘서울형 상생방역’ 수단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었다.

서울시의회 추승우 의원(교통위원회)은 25일 “재난관리기금까지 써가며 강행한 자가검사키트가 당초 발표와 다르게 콜센터·물류센터·학교 등의 시범사업에 그쳤다”며 “이를 통해 실제 확진된 사례는 4건뿐”이라고 비판했다.

추 의원은 “자가검사키트 집행과정의 부실한 행정처리 문제도 나타났다”면서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자가검사키트 제공 날짜보다 계약일자가 늦어 계약일 이전에 이미 납품이 이루어졌다”고 주장했다.

또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재난관리기금 예산까지 끌어다 쓸 정도로 긴급한 사안이었는지도 문제 삼았다. 추 의원은 지난 23일 있었던 운영위원회 2차 회의에서 이 문제를 거론했다.

이날 추 의원은 “충분한 검토 없이 추진된 자가검사키트 시범사업은 결국 뚜렷한 성과 없이 단순히 일회성 이벤트로 그쳤다”면서 “일관성 없는 정치적 행위 때문에 그 피해는 시민들이 고스란히 짊어지게 됐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