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귀농·귀촌 무료 수강생 205명 모집..시니어세대 관심 ↑

윤철순 기자
  • 입력 2021.07.13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원생활, 귀농창업, 창업실습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 계획
시, 귀농 준비 종합정보·기본영농기술 현장교육 확대할 것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서울시가 서울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수강생 205명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귀촌과정(전원생활)과 귀농창업(종합반) 및 귀농창업과정(실습반) 등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2020년 제19회 귀농귀촌체험학습 박람회 참가자들의 목공 체험 실습 현장. 사진=뉴시스 제공)
(2020년 제19회 귀농귀촌체험학습 박람회 참가자들의 목공 체험 실습 현장. 사진=뉴시스 제공)

시는 13일 올 상반기 교육(212명)을 통해 확인한 시니어들의 귀농 귀촌 관심을 반영해 하반기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교육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농업으로 직업을 바꿔 창업하려는 경우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대상자별 맞춤형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귀촌과정은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총 5일간의 교육은 이론 3일과 현장 실습 2일로 구성된다. 

귀농창업 종합반은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 등 농업전반에 대한 작목별 이론 및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귀농창업 실습반 과정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을 주로 원하는 대상자에게 적합하며 재배기술 위주로 총 10주간 운영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새로운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농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거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서울시민이 귀농, 귀촌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