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산해진미 플로깅' 자원봉사, 범국민으로 확산한다

전부길 기자
  • 입력 2021.08.11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깅(Plogging):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신조어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협약 체결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범국민 플로깅 확산에 협력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실현을 위한 협약식,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이모작뉴스 전부길 기자]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SK이노베이션의 캠페인이다.

SK이노베이션은 11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기후위기 대응 활동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운영하고,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라는 범국민 플로깅 확산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 후에는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범국민 캠페인의 첫 주자로 나서며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하면서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홍보했다.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산해진미. SK이노베이션 제공)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플로카우프(Plocka upp)와 영어로 달리기라는 뜻인 조깅(Jogging)의 합성어다.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로 쓰이는 신조어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개념을 넘어 사회적가치 창출로도 이어진다. 전국에서 폐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해 이를 활용, 친환경 사회적기업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해 독거노인, 발달장애아동 등 취약계층에 기부한다.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 SK종합화학에서 만들어진 생분해 플라스틱 PBAT 봉투 등 캠페인 확산에 필요한 물품 구입비용 등 1억원을 지원한다. 해당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매월 기본금 1%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된 1% 행복나눔기금으로 지원되어 왔다.

(산해진미 왜 해야 하나요. SK이노베이션 제공)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국가 단위의 자원봉사 운영을 위임받은 기관으로 245개 지역자원봉사센터와 지자체 자원봉사단체 등과 연계해 8월부터 연말까지 시민 15만명을 대상으로 범국민 자원봉사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원하는 장소에서 플로깅을 하고, 모은 폐플라스틱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와 캠페인 브랜드 홍보를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 담당자는 “기업의 상생 문화가 지속, 발전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