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신중년을 위한 ‘5060 부평인생학교’ 8기 학습자 모집

전부길 기자
  • 입력 2021.08.17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60 부평인생학교 7기 수료식. 사진=인천부평구청 제공)

[이모작뉴스 전부길 기자] 인천 부평구는 신중년을 위한 ‘5060 부평인생학교’ 8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부평인생학교는 인생 전환기에 자신의 삶을 탐색하고 새롭게 도전하고자 하는 신중년, 퇴직 후 제 2의 인생을 고민하는 시니어들을 위한 부평구만의 특화된 평생교육사업이다.

이번 8기 과정은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이 아닌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3단계를 거쳐 학습자들이 커뮤니티를 구성해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잡아 가는데 큰 특징이 있다.

▲‘스며들기’ 과정은 줌(zoom)설치 활용교육과 문학작품을 통해 소통의 의미를 살펴보고 나를 정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몰입하기’ 과정은 자신의 소중한 재능을 나누는 시간과 첫 번째 미션 수행하기 등의 과제가 주어진다.

▲‘연결하기’는 두 번째 미션 수행하기, 컴뮤니티 활동의 제안과 실행을 거쳐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80% 이상 출석하면 수료증 발급, 학습 커뮤니티 활동지원,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에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5060 부평인생학교 8기 모집. 자료=인천부평구청 제공)

교육은 총 10회차로 이루어지며, 다음달 2일부터 11월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8시에 진행된다 신청은 부평구평생학습관에서 받는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