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홀몸어르신 맞춤형 공공주택’ 입주자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1.08.24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SH공사 협력 사당4동에 18세대 공급
만 65세 이상 동작구민 중, 무주택 단독세대, 차상위 계층 대상

(홀몸 어르신 맟춤형 공공주택 내부모습. 사진=동작구 제공)
(홀몸 어르신 맟춤형 공공주택 내부모습. 사진=동작구 제공)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서울 동작구가 어르신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한 ‘사당4동 홀몸어르신 맞춤형 공공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급은 구와 SH공사가 협업한 ‘자치구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사업으로 추진한 것으로 구에서는 주택유형 제안 및 입주자 선정을 담당하고, SH공사에서 주택 매입과 계약관리 등을 맡아 진행했다.

홀몸어르신 공공주택(사당로20나길 58-6)은 지난 4월에 완공됐으며, 전용면적 25.39㎡~29.49㎡ 규모로 총 18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현관 보조의자 ▲통행 보조용 핸드레일 ▲욕실 내 비상벨 등 어르신 맞춤형 설계를 적용하고, 어르신들의 고립감 해소를 위해 1층에는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65세 이상(1956. 8. 18일 이전 출생자) 동작구민 중 무주택 단독세대주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다.

입주자 모집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이며, 서류심사 및 소득자산 심사 등을 거쳐 10월 중 입주 대상자를 발표하고, 11월 말부터 입주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홀몸 어르신은 구비서류 등을 갖춰, 거주하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입주가 확정되면 임대기간은 2년 단위로 계약하고, 입주자격을 유지할 시, 재계약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한상혁 주택과장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주택공급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보편적 주거복지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