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5060 골든웰빙운동’ 수강생 모집

윤철순 기자
  • 입력 2021.08.30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와 협력 사업으로 온라인 진행

(골든웰빙운동 안내 포스터. 사진=관악구청 제공)
(골든웰빙운동 안내 포스터. 사진=관악구청 제공)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서울 관악구가 '2021년 하반기 온라인 5060 골든웰빙운동'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악구와 서울대학교와의 협력 사업으로, 지역 내 거주 50~60대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체계적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자 개설했다.

모집 인원은 50~60대 관악구민 또는 관내 소재 직장인 대상 총 60명이다. 서울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건강운동과학실 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하며,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다음달 13일부터 12월 5일까지 12주간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서울대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링크로 접속해 가정기반(Home-based) 운동 동영상을 자유롭게 반복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시작 전 수강생 운동·건강 검사 및 전문지도사의 피드백을 제공한다. 운동·건강 검사 항목은 신체 구성, 평형성, 근력, 근지구력, 혈압, 체지방 등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재검사를 통해 체력 및 건강 변화를 측정해 준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다음달 12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과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5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 중·장년층이 활력을 되찾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대와 협력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