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 1인가구 포털' 9월 1일 오픈

윤철순 기자
  • 입력 2021.08.31 10:07
  • 수정 2021.08.31 1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치구 모든 1인가구 정책
지역·연령·성별 따라 맞춤형 제공
오픈기념 이벤트 300명 추첨 선물

(서울시 1인가구 포털 오픈 이벤트 포스터. 제공=서울시)
(서울시 1인가구 포털 오픈 이벤트 포스터. 제공=서울시)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서울시가 서울시의 1인 가구를 위한 정책‧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원스톱 정보제공 플랫폼 ‘서울 1인가구 포털(1인가구 포털)’을 오는 1일 오픈한다.

1인가구 포털은 서울시와 자치구가 1인가구를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과 1인 가구 타깃 시민참여 프로그램‧행사‧상담‧소모임 등을 망라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정보까지 한 곳에 모은 정보 포털이다.

특히, △거주 지역(자치구)과 △연령(20대 이하, 20~30대, 40~50대, 60대 이상) △성별(남 여) △카테고리(안전, 주거, 경제‧일자리, 외로움, 질병)를 선택해 나에게 꼭 맞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찾아낼 수 있어 활용가치가 크다.

시는 그동안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고 일부러 찾아야만 알 수 있었던 1인가구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생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통합적 정보제공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이번 1인가구 포털 오픈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인가구와 관련된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1인가구의 5대 불안 해소를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과 1인가구 주거지 안전확보를 위한 ‘안심도어지킴이 신청접수’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1인가구 포털을 참고하면 된다.

이해선 서울시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장은 “서울1인가구 포털은 산발적으로 추진됐던 1인가구 정책을 종합 추진한다는 방향 아래 꼭 필요한 정책‧생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픈했다”며 “1인가구들이 유용하게 즐겨찾는 포털사이트로 자리매김하도록 운영해 1인가구가 불안이나 고통 없이 안전하게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사회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