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인생다모작학교·메타버스 입문과정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1.09.27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 과정' <br>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 과정' 

신중년을 위한 인생2막 ‘인생다모작학교’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남양주시는 신중년을 위한 인생2막 생애재설계 과정 ‘인생다모작학교 3기’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인생다모작학교’ 사업은 취·창업, 여가, 사회 공헌 등 주제별 교육과 함께 1:1 진로 설계 상담을 통해 신중년의 인생다모작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중년이란 고령화로 일할 수 있는 연령이 높아지면서 과거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을 준비하던 5060세대를 보다 적극적인 경제 활동과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는 연령으로 정의하게 된 것을 말한다.

이번 생애재설계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 4주간 운영될 예정이며, 인생 2막을 꿈꾸는 신중년 남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10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 많은 시민들이 인생다모작에 대해 고민하실 것 같다. 특히 사회의 허리인 중장년들의 고민이 큰 만큼 이번 교육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신중년 생애재설계 과정 ‘인생다모작학교 3기’ <br>
신중년 생애재설계 과정 ‘인생다모작학교 3기’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과정’

남양주시는 비대면·디지털화 사회의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오는 10월 5일부터 3주간 총 6회(매주 화, 수요일)에 걸쳐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 과정’ 강의를 진행한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 세계가 혼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하며,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이번 강의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이론) △게더타운 플랫폼 활용(실습) 과정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시는 게더타운 플랫폼 내에 정약용도서관의 내부 공간을 자체 구현해 수업에 활용함으로써 강의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접수 당일 선착순 마감되며 미래 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캠퍼스를 구현하는 등 남양주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에 메타버스 강의 과정을 운영해 시민 참여도 및 만족도를 파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강의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