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산업의 현재와 미래 한자리에...2021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김남기 기자
  • 입력 2021.10.05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시니어 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1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가 ‘사람을 위한 행복한 기술’을 주제로 11월 10일부터 12일 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 박람회는 시니어 관련 제품·기술·서비스기업 150여개 사가 참여한다. 특히 시니어 세대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은퇴 후 금융과 노후설계, 메디컬, 헬스케어, 여행, 골프 및 휴양지의 여가 생활, 건강식품, 안티에이징 뷰티용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를 통해 ICT기반 헬스케어, AI기반 로봇, 돌봄서비스, 디지털 케어 플랫폼 서비스, 치매 예방 등 건강관리를 위한 콘텐츠 등 노인 세대를 위한 과학기술과 복지 케어가 융합된 다양한 제론테크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또 인생2막을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취미·레저·건강식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최근 등산, 낚시, 골프 등과 함께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캠핑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캠핑존’도 특별관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퇴직 전문인력 수행기관 및 최신 정보 공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시니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와 재활 산업체의 국내외 홍보 공간도 마련한다.

부대행사로는 ‘패밀리 파크 골프 대회’와 무료 건강검진, 뷰티&다운에이징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박람회 기간 중에는 자치지방단체, 정부, 학계, 시니어 산업계 정보를 한자리에서 공유할 수 있는 ‘국제제론테크놀로지 엑스포 & 포럼 2021(IGEF 2021)’이 동시 개최된다.

이 주최하고 ISG한국지부가 주관하는 IGEF 2021은 엑스코 서관 3층 회의실과 동관 전시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IGEF 2021에서는 공통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글로벌 고령화 대응책과 제론테크놀로지의 전망과 함께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대구시의 4차 산업혁명, 패션 등 융합적 산업을 기반으로 한 고령친화 정책이 소개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온라인을 통해 참관객의 사전등록을 진행하며 온라인 사전등록자, 초청장 및 무료입장권 소지자는 박람회에 무료입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