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서 얻은 것을, 가치있는 일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자"

송선희 기자
  • 입력 2021.10.25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브시니어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 매칭에 최선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은 시니어 재취업 매칭사업 본격화하고 있으며, 사회연대은행으로부터 '2021년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사회연대은행에서 진행하는 시니어 사회공헌 단체육성지원사업은 그동안 28개 팀, 255명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으며 팀 중에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시니어 단체와 금융 멘토링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재능을 나누는 단체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니어들이 활동하고 있다.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재취업 컨설턴트 교육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 ▲재취업 컨설턴트와 퇴직 시니어 일자리 매칭 ▲중증 장애인 취업 컨설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설정하고 퇴직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취업 매칭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50세 이상 은퇴자들로 구성된 전국 재취업컨설턴트협회와 협약을 맺고 1천명이상의 기업들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전국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취업컨설팅 기업 전국 네트워크인 잡박스와도 제휴를 맺고 퇴직 시니어들의 재취업 매칭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어 약 1천5백만명으로 예상되고 있는 은퇴자들에게 희망이 되고있다.

2022년을 맞아 액티브시니어협동조합은 중증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취업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혀 향후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액티브시니어브리지협동조합 김용관 이사장은 "앞으로 협동조합은 5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 매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