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시대, 사회복지현장의 미래’...온라인 지식공유박람회

김남기 기자
  • 입력 2021.11.11 10:40
  • 수정 2021.11.11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0일부터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홈페이지 온라인 박람회
전문가 ‘생각글’, 코로나 극복 현장 사례 등 각종 지식 정보 공유
일반인 대상 생각글 공모…12월 8일 유튜브 생중계 집담회

온라인 지식공유박람회 포스터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온라인 지식공유 박람회가 ‘위드코로나 시대, 사회복지현장의 미래’를 주제로 11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열린다.

온라인 박람회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전시(생각공유·사례공유·정보공유), ▲공모(위드코로나 10대 키워드별 생각글), ▲소통(12월8일 온라인 집담회) 등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코로나 대응 사례.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홈페이지 갈무리)

‘전시’ 부문에서는 위드코로나 시대 사회복지현장이 주목해야할 10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학계 및 현장 전문가 약 40인의 생각글(칼럼)이 공유될 예정이며, 사회복지관 등 복지현장 약 30곳의 코로나 대응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위드코로나 시대 사회복지현장이 주목해야할 10대 키워드는 ‘디지털’, ‘연결’, ‘돌봄’, ‘소규모’, ‘유연성’, ‘환경’, ‘사람중심’, ‘공간’, ‘실천가의 태도’, ‘종사자의 안정’ 등이 꼽혔다.

생각글 공모는 ‘위드코로나 시대 사회복지현장의 미래(10대 키워드를 중심으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박람회 온라인 공모 게시판을 통해 자기 생각을 정리해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11월28일까지이며, 공모 접수된 글은 게시글 공감수, 주제 부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후 선정된 사람에게 상금 10만원을 시상하고, 선정된 생각글은 전자 자료집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12월 8일 저녁 7시에는 박람회 기간 동안 소통된 이야기를 중심으로 집담회를 개최하며, 재단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복지생활‘로 생중계한다.

집담회는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이사가 진행을 맡고, 박람회 전시와 공모 등의 참여자가 게스트로 참가할 예정이다.

백명희 서울시복지재단 지역공동체팀장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사회복지 현장 또한 유연하게 변화를 모색하고 재정비할 필요가 있다”면서 “서울시복지재단이 마련한 온라인 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사회복지현장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