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복지주택] 천안 쌍용1동, ‘세대공감행복주택’ 100세대 건설
[고령자복지주택] 천안 쌍용1동, ‘세대공감행복주택’ 100세대 건설
  • 한종률 기자
  • 승인 2021.12.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와 청년의 따뜻한 공동체 문화 기여
천안시, 쌍용1동 세대공감행복주택 및 행정복지센터 복합사업 본격화
(천안시, 쌍용1동 노외공영주차장 부지에 들어설 세대공감행복주택 및 행정복지센터. 사진=천안시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충남 천안시 쌍용1동 노외공영주차장 부지에 들어설 '세대공감 행복주택·행정복지센터'가 공공임대주택 100가구와 복지시설, 행정복지센터를 함께 조성된다.

당초 고령자주택으로만 구성돼 있던 사업에 세대공감행복주택으로 변경해 공공임대주택과 행정복지센터를 동시에 건립한다. 이번 복합사업은 주거와 복지, 행정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령자들을 위한 여가 · 문화, 요양 ·돌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까지 지원해 청년과 노인이 함께 공생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시민들에게 필요한 이번 사업으로 고령화로 늘어나는 노인의 주거와 돌봄에 대한 지역사회 고민을 해결하고. 동시에 신혼부부, 청년을 입주시켜 천안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 등을 기대 할 수 있다.

천안시와 LH가 공동시행으로 건립할 시설에는 고령자를 위한 복지주택 50가구와 청년층을 위한 행복주택 50가구의 임대주택이 건물 상층부에 배치되고, 1500㎡ 규모의 복지시설과 2000㎡의 행정복지센터가 저층부에 들어선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용지를 제공하고 주택단지 외부 기반시설의 설치와 인허가를 위한 행정적 지원, 행정복지센터의 설계, 복지시설의 운영·관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LH는 설계 및 건설, 하자처리 및 공공임대주택의 운영·관리 등의 업무를 분담해 수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