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 시니어 900명 참가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 시니어 900명 참가
  • 김남기 기자
  • 승인 2022.01.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은 20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지역 시니어 900명을 대상으로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부산지역 시니어 900명을 대상으로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 열려.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시니어 900명이 디지털 금융역량강화, 보이스피싱 등 피해방지를 위해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애 참가한다.

골든벨 문제의 구성은 은행, 금융투자, 보험, 금융정보, 보이스피싱 대응, 금융소비자보호 등 6개 분야이며, 참가자는 온라인 줌(Zoom)을 통해 2주간 사전 금융교육을 거쳐 금융골든벨에 참여한다.

부산은행과 금융감독원이 후원하고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금융 확산에 따른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역량강화 및 보이스피싱 등 피해방지를 위한 교육기부의 하나로 마련됐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강종훈 상무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소외될 수 있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 및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금융 교육활동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모바일 금융생활 책자 배부 ▲시니어 금융백서 영상물 무료 배포 등 금융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를 신설하는 등 시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