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일자리] 구로구, 신중년 돌봄인력 참여자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1.27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신중년 돌봄인력 참여자 모집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서울 구로구가 돌봄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돌봄시설에 전문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돌봄 경력이 있는 신중년의 노하우를 활용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퇴직 전문인력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한 일자리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인원은 학습지원 6명, 급식관리 7명, 행정지원 2명이며, 자격조건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구로구민으로서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 또는 전문자격증 소지자다.

근무조건은 주 5일, 1일 4시간, 시급 1만원으로 주휴수당, 연차수당이 지급되며, 근무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내달 10일까지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구들짱’에 문의한 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식, 모집 분야 등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지난해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9488만원을 확보, 총 1억8976만원 규모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중년에게는 생활 속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서비스 기관에는 전문인력을 제공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며 “관심 있는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