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인생이모작프로그램 특화사업’ 참여자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2.03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을위한50플러스센터에서바리스타프로그램시연중인김수영양천구청장
(50+센터에서 바리스타프로그램시연 중인 김수영 양천구청장. 사진=양천구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서울시 양천구는 시니어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인생이모작프로그램 특화사업을 2월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는 참신한 인생이모작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시니어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시니어들이 가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와 재능나눔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대상은 양천구 인생이모작분야와 관련된 비영리법인(사회복지기관)이다. 또한, 법령 및 조례에 지원 근거가 있는 기관으로서 공익활동을 목적으로 하고, 자부담능력이 있어야 한다.

공모분야는 양천구 지역특성을 반영한 인생이모작 특화사업으로 ▲일·활동지원교육 ▲취·창업 ▲사회공헌활동에 특히 중점을 둔다.

총사업비는 5,00만원으로 프로그램별 지원규모는 50만원에서 1,00만원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구청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2월7일까지 해누리타운 5층의 어르신 복지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구는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월중 최종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인생이모작프로그램 특화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10세시대인 요즘, 중장년층이야말로 인생의 진정한 황금기가 시작되는 시기라고 생각한다”면서 “양천구는 인생이모작공모사업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중장년 여러분의 멋진 인생후반전을 힘차게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