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노인복지시설에 자가진단키트 무료 배포

김수정 기자
  • 입력 2022.02.11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가진단키트
자가진단키트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오는 21일부터 감염에 취약한 노인들을 위해 노인복지설 등에 자가진단 키트가 무료로 배포된다.

정부는 10일 신속항원검사 키트 수급 대응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키트는 노인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 입소자, 어린이집 원생과 종사자 등 약 216만명에게 주당 1~2회분이 무상 배포될 예정이며, 유치원·초등학교 배포는 시도 교육감과의 협의를 거쳐 추후 결정된다.

정부는 공급량이 늘어나는 3월부터는 임신부, 기타 방역 취약계층 등에 대해서도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 배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는 온라인상에서 신속항원검사 키트 가격교란 행위 등이 발생하는 것과 관련, 민간의 유통과정 전반에 대한 공적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금지(16일까지는 재고물량 소진)하고, 오프라인의 경우 약국·편의점 등으로 판매처를 한정할 계획이다.

또 매점매석·폭리 등 불공정행위 차단을 위해 판매가격 제한, 1회 구입수량 제한 등 유통 개선 조치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국내 유통물량 증대를 위해 5개 생산업체의 수출물량에 대해 사전승인을 받도록 하고, 필요시 긴급 생산명령을 내리기로 했다.

정부는 이같은 조치를 통해 이날 기준으로, 남은 2월동안 7080만개, 3월 중 1억9000만개의 키트가 국내 공급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