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일자리] 신중년 여성 ‘다시, 봄(春) 프로젝트’ 무료교육 참여자 모집

김남기 기자
  • 입력 2022.02.24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신중년 여성들의 인생후반전을 위한 ‘다시, 봄(春)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신중년 여성들의 인생후반전을 위한 ‘다시, 봄(春)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신중년 여성의 인생2막을 위한 ‘다시, 봄(春)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다시, 봄(春) 프로젝트’는 신중년 여성들의 자기이해, 인생 돌아보기 교육과 나눔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인생가치를 찾아보는 인생 2막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참여대상은 고양시 거주중인 50~64세 비경제활동 여성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하며, 3월 24일부터 9월까지 24주 과정으로 교육과 활동을 실시한다.

교육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1단계 ‘나를 돌아봄’- 생애주기 이해 및 인생 2막 설계 ▲2단계 ‘서로나눠봄’- 제과제빵교육 및 나눔실천 ▲3단계 ‘다시봄’- 새로운 사회적관계형성 과정 등으로 자기이해부터 사회공헌활동까지 가능하도록 진행한다.

또한 프로젝트 참여 후에는 지속적인 커뮤니티활동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연계하여 새로운 경험의 기회와 사회적 가치실현의 장도 함께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2월 26일까지로, 참여 및 사업에 대한 문의는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