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3.24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원예교실. 사진=의왕시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2022년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가 신중년의 다양한 욕구와 특성을 반영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자격과정과 커뮤니티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의왕시민과 관내 사업장 근로자(1957~1977년생)를 대상으로 인생설계과정 ▲커리어 디자인 ▲라이프 디자인을 진행하며, 5개 생활기술과정 ▲모델 워킹클래스 ▲생활원예 ▲정리의 달인 ▲드론항공촬영 ▲마을 기록가 과정 등을 기초와 심화과정으로 나눠 실시한다.

4월 2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수업은 4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운영하며, 10월 중 워크숍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교육신청은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 정원을 초과할 경우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하므로 온라인 신청 후 서면심사 자료를 담당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해야 신청이 완료되니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한편, 지난해 신(新)중년학교 수료생들은 국가 및 민간자격증 51개를 취득했고, 특히 목공지도사 과정 수료생들은 ‘꼼지락’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해 혁신교육 사업인 ‘꿈의 학교’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신중년학교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시, ‘2022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br>
의왕시, ‘2022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