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니어 맞춤 교육·취업지원 프로그램

김남기 기자
  • 입력 2022.04.08 16:19
  • 수정 2022.04.08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일자리센터 시니어맞춤 취업프로그램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사진=의정부시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의정부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니어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직무교육·취업지원사업

의정부일자리센터는 변화하는 구직 추세에 맞추어 시니어,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교육과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맞춤형 직무교육은 주로 참여자의 직무역량 향상, 취업능력 강화,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참여자는 교육비 환급 및 참여수당 지급(자격증 취득 시 수험료 환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반면 취업지원사업은 참여자의 직무역량 향상을 넘어 맞춤형 구직상담, 적성․흥미 분석, 진로 및 심리상담 등 직접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참여자가 취업에 성공할 시 취업 성공 수당이 지급된다.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일자리센터는 시니어 맞춤형 직업교육,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등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총 14개 사업을 420명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진행될 사업의 소식은 의정부일자리센터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고용시장 동향에 따른 맞춤형 교육 운영으로 구인 업체에는 딱 맞는 구직자를, 구직자에게는 원하는 일자리를 제공해 각 계층의 취업 기회 확대에서 취업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의정부일자리센터 시니어맞춤 취업프로그램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사진=의정부시 제공)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