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신중년·청년 등 세대맞춤 일자리 3만5000개 마련
수원시, 신중년·청년 등 세대맞춤 일자리 3만5000개 마련
  • 김남기 기자
  • 승인 2022.04.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사진=수원시 제공)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경기 수원시는 올해 일자리 목표로 ‘고용률 66.3% 달성, 일자리 3만5000개’를 설정했다고 11일 전했다. .

‘일을 통한 행복, 일자리 많은 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2022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은 ‘지속가능한 더 좋은 일자리 창출’ ‘미래먹거리 산업기반 조성’ ‘시민이 행복한 노동복지 실현’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세대 맞춤형 일자리 지원 ▲창업·미래 신산업 활성화 ▲양질의 공공일자리 창출 ▲시민의 노동복지권 강화 등 4대 핵심 전략을 바탕으로 9개 분야 304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신중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운영, 청년특화 인력양성 일자리사업 확대 등으로 세대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한다. 또 수원형 창업지원, 미래 전략사업 생태계 조성, 신성장 강소기업 유치 등으로 창업·미래 신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사회서비스와 연계한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확대하고, 비정규직 노동 복지 지원을 강화해 시민의 ‘노동복지권’을 강화할 예정이다.

2010년 도입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자체장이 임기 중 달성하고자 하는 일자리 목표와 일자리 대책을 수립해 시민들에게 공표하고, 중앙정부는 지자체의 정책을 지원하며 추진성과를 확인해 우수 지자체에 인센티브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