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중년, 나도 강사다’ 교육생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4.26 17:08
  • 수정 2022.04.29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신중년, 나도 강사다’ 교육생 모집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다양한 콘텐츠의 노하우를 지닌 신중년이 다양한 교육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2년 신중년, 나도 강사다’ 프로그램 교육생을 25일부터 모집한다.

신중년에게 필요한 교육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2회의 역량강화 교육을 거쳐 총 5개 강좌를 5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한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021년 코로나 상황에서도 19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97%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는 신중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신중년, 나도 강사다’를 신설하여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명상과 아로마테라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아로마 마음돌봄명상’, 그림책을 활용한 활동이 가능한 ‘안녕! 그림책’, 신중년 건강과 마음치유를 위한 ‘알로하, 훌라댄스’, 자신의 인생과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좋은 수필 쓰기’, 우리 음식의 멋과 맛을 알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손쉽게 만드는 고품격 한식디저트’로 이루어졌다.

신청 대상자는 부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69세 이하 신중년이며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신중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재능을 갖춘 신중년 강사님들에게는 또 한번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중년 수강생에게는 제2의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