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고독사 방지 '우유안부' 캠페인

김경동 기자
  • 입력 2022.05.10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암부를묻는우유배달'이 진행하는 '우유안부' 홍보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암부를묻는우유배달'이 진행하는 '우유안부' 홍보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이모작뉴스 김경동 기자] 매일유업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우유안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유안부 캠페인은 3000여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며, 만약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매일유업은 '(사)어르신의안부를묻는우유배달'과 함께 2016년부터 우유안부 캠페인 후원사로 동참하고, 2020년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했다. 

()
(홀로 계신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우유안부’ 캠페인 진행 과정. 사진=우유안부 캠페인 홈페이지)

매일유업은 5월 한 달 동안 가정의 보살핌이 부족한 이웃을 위해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벤트에는 일시후원과 정기후원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우유안부 사이트에 후원 내역을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양말 3종과 KF94마스크 10매로 구성된 우유안부 선물세트 또는 골든밀크 스틱 1팩을 선물한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독거노인 수는 점차 증가추세에 있으며, 2021년 65세 이상 독거노인은 166만 가구(전체가구의 7.9%)로 2020년 1331명의 어르신이 고독사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