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신중년 창업지원 ‘경남나빌레라’ 참여자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6.17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창업 지원, 경남나빌레라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경상남도는 청년 지역가치 창업가 신중년이 함께 창업을 도모하는 세대융합형 일자리 모델 사업 ‘신중년 창업 지원, 경남나빌레라’를 추진한다. ‘경남나빌레라’는 일흔의 할아버지와 스물셋 청년이 서로 의지하며 발레라는 서로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웹툰 ‘나빌레라’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이다.

창업에 대한 의지와 아이디어를 가진 신중년 창업희망자 총 20명을 선정해 7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창업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8월 중에는 성공한 청년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의 실전 창업 역멘토링을, 9월에는 1:1 전문가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무료로 시행한다. 특히 창업아이템 공모배틀을 10월에 개최하여 선정된 우수 5명에게 초기사업비 3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경상남도에 주소를 둔 신중년(만 50세 이상 만 64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6월 13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창덕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신중년 창업 활성화와 청년 창업 멘토를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침체한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중년 창업은 축적된 기술, 경험, 인맥 등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성공확률이 높으므로 앞으로도 신중년 대상으로 하여 창업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