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고령자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7월6일까지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6.30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전세주택' 현장을 공개했다. LH가 기존에 공급하던 '전세형공공임대' 주택은 임대료가 있는 반면 '공공전세주택'은 임대료 없이 100% 전세 형태로 공급한다. (사진=LH 제공)
('공공전세주택'은 임대료 없이 100% 전세 형태로 공급한다. 사진=LH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LH는 29일부터 고령자용 전세임대주택 2,500호를 수도권, 광역시, 전국 인구 8만 이상 도시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전세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거주할 주택을 직접 찾으면 LH가 해당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이다.

경기 의정부시가 고령자 전세임대주택 입주자와 일반·고령자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의정부시는 이달 29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고령자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고령자·일반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7일 전했다.

고령자 전세임대주택은 만 65세 이상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LH에서 전세임대주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수급자, 차상위 고령자 중 입주자 24가구를 선발해 한도액 (1억 2000만원)의 95%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매입임대주택은 LH에서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 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의정부시는 현재 관리 중인 주택과 추가 매입임대주택의 향후 공가가 발생할 것에 대비해 1인 예비입주자 100가구와 1~2인 고령 예비입주자 50가구를 선정해 전용면적 40m² 이하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