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앵콜라이프’ 건강미박람회...14~17. 삼성동 코엑스

김경 기자
  • 입력 2022.07.13 16:53
  • 수정 2022.07.13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보 앵콜라이프’ 건강미박람회 프로그램. 사진=건강미박람회 제공)<br>
(‘브라보 앵콜라이프’ 건강미박람회 프로그램. 사진=건강미박람회 제공)

[이모작뉴스 김경 기자] 신중년들의 건강한 인생을 위한 'MBN건강미박람회'가 브라보 앵콜 라이프를 주제로 14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의료기관, 건강식품, 의료기기 등 관련 기업 40여 곳의 전시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좌도 준비돼 있다.

첫날인 14일 오전 10시부터 개막식 축하공연에서는 여성 댄스 ‘꼰띠고’이 라틴음악에 맞춘 ‘줌바(zoomba)’ 댄스로 박람회 문을 연다. 오후에는 임준모 어센틱 금융그룹 지점장이 노후설계를 위한 재무강좌를 연다.

둘째 날인 15일 오전에는 강대현 여행칼럼니스트가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자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노하우와 필수 꿀팁을 공유한다. 오후에는 ‘신중년 스타일을 찾아라! 신중년 패션쇼’가 열린다. 김은선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강사가 신중년 패션 코디법, 체형교정, 바른 걸음걸이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시니어 모델 45명이 참가하는 게릴라 패션쇼도 열린다.

실버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호모100미니포럼’이 열린다.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고령친화융합연구센터, 한국시니어연구소, 아리아케어 등 기업과 근로복지공단 재활공학연구소 등 기관에서 함께 참여한다.

셋째 날인 16일 오전에는 방문 PT 업체 후케어스의 홈트레이닝 전문가가 스트레칭과 운동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시연한다. 오후에는 광진문화원과 광진문화예술동아리 연합회가 함께하는 ‘신중년 스타 찾기’가 열린다. 50대 이상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동아리와 단체가 참여해 재능과 끼를 뽐낼 예정이다. 상위 3개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총 16개 팀이 참가하는 건강 밸리댄스 페스티벌과 김현종 서울탑치과 원장이 소개하는 '임플란트 후 구강관리' 강좌가 진행된다.

‘브라보 앵콜라이프’ 건강미박람회<br>
‘브라보 앵콜라이프’ 건강미박람회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