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취약 시니어를 위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KB 시니어 라운지'
금융취약 시니어를 위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KB 시니어 라운지'
  • 김남기 기자
  • 승인 2022.07.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외 시니어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금융소외 시니어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사진=KB국민은행)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금융취약계층인 시니어들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가 노인복지관에서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18일부터 고령인구가 많은 서울시 5개 행정구의 노인 복지관과 협력해 'KB 시니어 라운지'를 열었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대형 밴을 통해 18일 월요일 중랑구 용마경로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화요일 구로구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은평구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목요일 노원구 월계어르신복지센터, 금요일 강서구 서울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 매주 방문한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각 복지관 내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전담직원을 배치해 ▲소액 현금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고령층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 시니어 라운지'를 통해 고령층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복지관에서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각 복지관과 협력해 월 1회 고령층 고객 대상 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시니어 라운지 운영은 고령층 고객의 금융 소외에 대한 실질적 대안이 될 것"이라며 "이번 5개 복지관을 시작으로 향후 수요에 따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