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의 하모니 제9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경연대회...‘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 금상 수상

김수정 기자
  • 입력 2022.07.28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의 ‘제9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경연대회’ 공연. 사진=영등포구 제공)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영등포구 구립시니어합창단이 예술의전당 국립합창단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제9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경연대회’ 최종 결선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한편, 2014년 창단된 구립시니어합창단은 지휘자(박정수), 반주자(이민정) 외 55세 이상의 영등포구 거주 여성40명으로 구성됐다. 합창단은 주 2회 정기적으로 연습을 실시하고 연 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기량 향상에 힘써왔으며, 여의도 봄꽃축제, 영등포단오축제 등 관내 다양한 행사와 무대에서 음악으로 소통하며 지역 주민의 예술적 정서 함양과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해왔다.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의 정영신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과 개인별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합창단 연습에 매진해 온 박정수 지휘자님을 비롯한 단원들과 구청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열정으로 사람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경연대회’는 국립합창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규모의 아마추어 합창대회로, 올해 개최된 대회에서는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을 비롯한 최종 12개 팀이 결선에 올라 기량을 뽐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예선부터 결선까지의 전 과정이 동영상을 통한 비대면 심사로 진행됐다.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이 제9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 사진=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은 대회 결선 경연곡으로 ‘신록’과 ‘봄타령’을 불러, 아름다운 하모니 속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그간 각종 구청 행사에서는 물론 전국 규모의 합창 경연대회에 다수 참여하며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심사위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여팀의 열띤 경연 후 대상, 금‧은‧동상 등 총 8개 팀이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은 나이를 잊은 성량과 놀라운 음악성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으며, 문화체육관광부 금상과 함께 총 3백만 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김형성 문화체육과장은 “예술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영등포의 문화예술적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해주신 합창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수상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에도 위로와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