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신중년 더채움학습관’ 하반기 교육생 모집...8.26일까지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8.02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쓴인생이야기5월19일
(스마트폰으로 쓴 인생이야기 교육모습. 사진=금정구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부산 금정구는 신중년 더채움학습관과 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은 고령화 사회 도래에 따라 50+세대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능력 개발 지원을 위해 조성됐다. 학습관은 50+세대들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마련됐다.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은 만 45세 이상 금정구민들을 대상으로 ▲독자를 매료시키는 유튜브 만들기 ▲스마트한 업무와 생활을 위한 인터넷 실습 등 신중년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보테니컬아트 ▲펜드로잉 등 상반기 일부 과정을 연계한 강의를 기획했다.

또한 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집에서도 쉽게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올바른 금융생활, 벌면 뭐하니? ▲고전문학, 세계사와 함께 읽기와 같은 비대면 프로그램과 ▲GTQ 포토샵 자격증 ▲정리수납전문가 2급과 같이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자격취득 프로그램 등 세대별 맞춤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하반기 강좌는 신청자들의 편의를 위해 신중년 더채움학습관은 8월 18일부터 26일까지, 금정구 평생학습관은 8월 17일부터 26일까지로 신청 기간을 달리해 원활한 수강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하반기 평생교육을 통해 올 한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많은 배움의 결실을 보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