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 재취업 맞춤형 지원 ‘굿잡5060 취업 트렌드 세미나’ 개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 재취업 맞춤형 지원 ‘굿잡5060 취업 트렌드 세미나’ 개최
  • 이지훈 기자
  • 승인 2022.08.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중심 취업 트렌드 파악 및 세대별 사례 공유
8월 18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참가는 4일부터 50+포털 통해 사전신청

[이모작뉴스 이지훈 기자] 중장년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준비와 방향설정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굿잡5060 취업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재취업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신중년을 위한 맞춤형 사례와 정보를 제공해 중장년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뉴노멀 시대, 일의 의미와 가치’라는 부제 아래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취업 트렌드를 파악해보는 명사 강연과 사례 공유 중심으로 진행된다.

사례 공유 시간에는 본인의 생각과 가치가 담긴 일과 삶을 선택한 세대별 사례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MZ세대 대표로는 청년 도배사가, 신중년 세대는 청년일자리멘토, 브런치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굿잡5060 참여자가 자신의 도전기를 들려준다.

이어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보는 내 일의 이정표’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지난 20년간 빅데이터 연구를 해 온 송길영 박사와 함께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 속 미래사회에 신중년이 자신의 일을 찾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본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노동부, ㈜상상우리 등 4개 기관이 함께한다.

‘굿잡5060 취업 트렌드 세미나’는 오는 8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굿잡5060 유튜브 채널’과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4일부터 50+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취업을 준비 중인 신중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신청 및 생방송 만족도 설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 리사이클 제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