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ON, 평화를 켜다’ 경기 평화콘서트

김주희 기자
  • 입력 2022.08.09 17:47
  • 수정 2022.08.12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13일 오후 7시, 임진각 평화누리 대공연장
‘고려 the Corea: 남과 북, 고려 문화재 사진전‘...임진각 전망대 3층

경기 평화콘서트 다시 ON, 평화를 켜다<br>
경기 평화콘서트 '다시 ON, 평화를 켜다'

[이모작뉴스=김주희 기자] ‘2022 경기 평화콘서트’가 ‘다시 ON, 평화를 켜다’를 주제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대공연장에서 8월 13일 열린다. ‘남북 고려 문화재 사진전’에서는 왕건릉, 만월대, 개성 남대문 등 개성의 고려 유적, 유물 130여점을 사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2022 경기 평화콘서트’는 8.15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고 ‘8.15광복의 의미를 되새긴다.

주요 공연 참여자는 정태춘, 박은옥, 김민창 등 대중 가수와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구태환, 첼리스트 김가은, 가야금 연주자 박순아 등이다.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고향의 그리움과 평화의 울림을 테마로 한 영상이 더해져 희망과 공존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 평화콘서트‘ 1부 ’평화의 등불을 밝히던 시절’에서는 분단 이전 남과 북 모두가 친근하게 부르고 즐겼던 동요와 근대 가요 메들리, 2부 ‘북의 염원, 남의 그리움’에서는 서로를 그리워하며 만들었던 음악, 3부 ‘평화의 이야기’에서는 정태춘, 박은옥의 노래가 이어지고 ‘다시켜는 평화의 노래’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신준영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영상을 즐기고 화합하며 광복과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지친 도민을 위로하고 희망을 북돋우는 목적도 가지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 평화 콘서트’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경기도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