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김포시 신중년 50+ 리:부트 캠프' 참가자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8.29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김포시 신중년 50+ 리:부트 캠프'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2022 김포시 신중년 50+ 리:부트 캠프>가 10월 3일까지 김포한옥마을 등 김포일원에서 열린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신중년세대의 인생이모작을 위해 커리어관리 재취업, 미디어창업 전략, 시네마테라피, 농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퇴직 후 사회적 소통이 어려운 신중년 세대를 위해 함께 어울리며 마음을 열 수 있는 체험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은퇴 후 찾아올 수 있는 사회로부터 소외감과 불안감을 불식하고 안정적인 상태에서 신중년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디딤돌을 제공하고, 김포지역 특성에 걸맞은 평생교육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다.

주요프로그램은 ▲사회적 지위도 원하는 신중년을 위한 재취업 전략 ▲고수익을 원하는 신중년을 위한 미디어 창업 전략 ▲애니어그램을 통한 신중년 마음치료 ▲신중년을 위한 시네마테라피 ▲천연염색 신중년 농촌체험 ▲김포 농촌체험마을 신중년 농촌체험 ▲캘리그래피 신중년 직업체험 ▲바리스타 신중년 자격증 취득교육 ▲안전교육지도사 신중년 자격증 취득교육 ▲정리수납 신중년 자격증 취득교육 ▲김포시민을 위한 야외상영회로 사회공헌 등이다.

참여방법은 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2022 김포시 신중년 50+ 리:부트 캠프'  프로그램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