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들썩이는 풍류 가득한 ‘서울공원 유람기’

김수정 기자
  • 입력 2022.10.14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유도공원 등 5곳에서 10월29일부터 11월19일까지 놀이프로그램 운영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풍류 가득한 ‘서울공원’으로 유람을 떠나보자. 풍류란 자연을 가까이 하는 것, 멋이 있는 것, 음악을 아는 것, 예술에 대한 조예, 여유, 자유분방함, 즐거운 것 등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다. 역사, 생태, 문화적 특성을 가진 서울의 공원은 일상 속에서 풍류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서울시는 산책하듯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공원 유람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0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선유도공원, △배봉산공원, △보라매공원, △낙산공원, △푸른수목원 등 총 5곳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부제인 ‘마음이 다시 들썩여’처럼 방문객의 마음을 들썩여 줄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됐다. 각 공원들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선유도공원에서 신선놀이 ‘선유요가’

선유도공원은 선유봉이라는 신선들이 노닐던 작은 봉우리 섬으로 이름처럼 매우 아름다운 섬이었다고 알려져 있다. 선유도공원에서는 음성 안내(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신선이 놀던 선유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따뜻한 차와 함께 나를 응원하는 요가를 체험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요가를 통해 신선처럼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배봉산공원에서 소리놀이 ‘배봉소동’

숲속에서 가만히 귀를 기울이면 소리는 어떤 모양을 가졌을까? 배봉산공원에서는 생태예술가와 함께 숲 속 소리를 관찰하고 채집해 상상의 지도를 그리는 소리놀이 ‘배봉소동’을 운영한다.

▶보라매공원에서 생태놀이 ‘보라매런’

보라매공원에서는 생태놀이단과 함께 자연의 이야기를 듣고 놀아보는 숲 속 릴레이 올림픽이 열린다. 가을 숲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도토리, 낙엽, 나뭇가지와 작은 돌, 손가락 사이 햇살까지도 친구가 되어 함께 뛰어노는 생태체험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체험 하나씩 수행할 때마다 보라매공원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의 씨앗 1개씩을 받을 수 있고, 숲 속 릴레이를 모두 완수하면 씨앗 꾸러미(키트)를 받는 ‘집으로 가져가는 보라매공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낙산공원에서 선비놀이 ‘낙산풍류’

낙산공원에서는 성곽길을 걸으며 선비가 마중하는 해설을 듣고 풍류의 단서를 찾아 미션을 완수하는 ‘낙산풍류’를 운영한다.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가야금 연주도 감상할 수 있어 조선시대 선비의 풍류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푸른수목원에서 감상놀이 ‘독서여가’

푸른수목원에서는 조선 최고의 진경산수가 화가 겸재 정선의 그림 속을 산책하는 라이브전시가 개최된다. 18세기 조선, 식물을 아끼고 사랑했던 선비들의 풍류를 보고 듣는 생경한 경험을 통해 여유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서울공원 유람기> 참여를 원한다면 ‘서울의공원’ 누리집에서 프로그램 선택을 선택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