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가 만든 상품 온라인판매 '시니어마켓'..16일까지 최대 50% 할인
시니어가 만든 상품 온라인판매 '시니어마켓'..16일까지 최대 50% 할인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2.11.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시니어클럽 ‘실버유통사업단’의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참여자들이 근무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의성시니어클럽 ‘실버유통사업단’의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참여자들이 근무하는 모습. 사진=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시니어 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이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시니어마켓’은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생산품의 구매 촉진을 위해 기획했다.

‘시니어마켓’ 상품은 홈플러스 온라인에 접속해 구입 가능하며, 식품 및 일상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16일까지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1개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지난 4월 홈플러스가 보건복지부, 전주시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노인생산품 판로 개척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지난 9월 홈플러스 전주점에 비수도권 최초 시니어카페 ‘홈플러스 카페마을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마켓’을 개설하고 노인생산품 구매 촉진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을 만들었다.

홈플러스는 ‘시니어마켓’ 입점 심사 절차를 일부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게 책정해 해당 상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