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모작 길잡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졸업식

김남기 기자
  • 입력 2022.11.15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 4기 졸업생. 사진=충주평생학습관 제공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충북 충주지역 중장년층의 은퇴 후 인생설계를 돕는 충주인생디자인학교가 올해 5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인생 100세 시대 ‘요람에서 무덤까지’ 슬로건으로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시민이 원하는 학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생학습을 목표로 한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신중년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은퇴설계를 지원한다.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에게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과 재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5060 신중년들이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평생학습과 함께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이다. 2018년 출발해 올해까지 1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충주의 대표 인생설계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고 있다.

4기에서는 ▲취향에 따라 학습할 수 있는 전공과정(반려동물복지학과·스마트폰활용학과) ▲인생설계에 필요한 재무·건강·소통·시간관리 등을 배울 수 있는 공통과정 ▲지역 인문교양·문화예술 자원들을 체험할 수 있는 교양과정 등이 주 2회 진행됐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 입학식. 사진=충주평생학습관 제공)
충주인생디자인학교 입학식. 사진=충주평생학습관 제공

내년에는 관학협력을 통해 좀 더 폭넓은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3월 중 5기 학생을 모집해 4월 초 개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충주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도시 충주시의 평생학습도시사업은 시민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소외계층을 위한 평생학습, 생활문화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